[TV리포트=전하나 기자]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신곡 뮤직비디오 유출 해프닝을 겪은 가운데 훈훈한 일화를 전했다.
16일 에픽하이(타블로, 투컷, 미쓰라) 멤버 타블로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신보 ‘펌프'(PUMP) 타이틀곡 ‘안티 히어로'(ANTIHERO)의 뮤직비디오가 착오로 유출됐다고 밝혔다.
전말은 다음과 같다. 뮤직비디오 유출을 확인한 팬이 직접 소속사에 연락을 취했고, 소속사는 해당 영상을 빠르게 비공개 처리했다. 이에 타블로는 “저희가 셋 다 바보들이라 비공개로 올려둔 뮤직비디오가 살짝 공개되는 아찔한 순간이 있었다. 다행히 한 하이스쿨(팬덤명) 분이 메일로 긴급 제보를 해주셔서 유출을 막을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스포일러 요정들에게 큰 도움을 주신 어젯밤의 영웅께 큰 감사 인사를 드린다. 말도 안 되게 사랑한다. 선물 드리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신곡 뮤직비디오가 ‘일부공개’ 상태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었으나, 공개 플레이리스트에 포함된 탓에 뮤비 시청이 가능했던 것이다. 이를 한 팬이 확인 후 제보해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했다.
한편, ‘펌프'(PUMP)는 에픽하이가 발표하는 첫 믹스테이프로, 지난해 11월 발표한 ‘스크린 타임'(Screen Time)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앨범이다. 멤버들이 전곡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개개인의 음악적 색채를 오롯이 담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픽하이는 신곡 발매에 앞서 분주히 움직이는 중이다. 이색적인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트랙리스트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통해 컴백 열기를 잇고 있다. 또한, 오는 8월부터 북미 23개 도시에서 ‘에픽하이 더 펌프 투어 노스 아메리카 2024′(EPIK HIGH THE PUMP TOUR N. AMERICA 2024) 개최 소식을 전하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에픽하이의 컴백 앨범 ‘펌프'(PUMP)는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하나 기자 jhn@tvreport.co.kr / 사진= TV 리포트, 타블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