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전하나 기자]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아이브 3위 마동석의 결과가 나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스타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30,510,827개를 추출했다. 지난 4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46,858,165개와 비교하면 6.62% 감소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
2024년 5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아이브, 마동석, 변우석, 김수현, 손흥민, 유재석, 에스파, 차은우, 세븐틴, 아일릿,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지코, 아이유, 류현진, 이찬원, 방탄소년단, 김무열, NCT, 태연, 손석구, 박성훈, 블랙핑크, 김하성, 오마이걸, 전현무, 이병헌, 송중기, 천우희 순으로 분석됐다.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5,381 미디어지수 2,372,236 소통지수 2,541,005 커뮤니티지수 2,816,5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85,15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087,862와 비교해보면 17.28% 증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상암 콘서트를 통해 영웅시대를 입증한 바 있다.
2위, 아이브 브랜드는 참여지수 674,314 미디어지수 1,550,609 소통지수 1,973,324 커뮤니티지수 1,924,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23,14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511,572와 비교해보면 74.37% 증가했다.
3위, 마동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9,040 미디어지수 1,315,357 소통지수 1,849,699 커뮤니티지수 1,790,2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4,31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36,266과 비교해보면 128.90% 증가했다.
4위,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2,842 미디어지수 1,022,863 소통지수 1,603,862 커뮤니티지수 1,235,1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04,76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46,014와 비교해보면 73.48%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4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46,858,165개와 비교하면 6.62% 감소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1% 하락, 브랜드이슈 3.88% 하락, 브랜드소통 1.23% 상승, 브랜드확산 9.93% 하락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해 200억 원대의 수입을 올렸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제출된 물고기뮤직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임영웅이 지난해 물고기뮤직으로부터 받은 수입은 정산금을 포함 약 234억원 수준으로 추정됐다.
전하나 기자 jhn@tvreport.co.kr / 사진= TV 리포트 DB, 물고기뮤직
댓글2
꽃향기
#임영웅 역시는 역시 인성도 최고 실력도 최고 외모도 최고 갓영웅 우리의 히어로
역시 갓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