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전하나 기자]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은퇴를 선언한 나훈아가 1위를 차지했다. 여전한 그의 인기를 증명하는 결과라 팬들의 아쉬움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9,624,967개를 추출했다. 지난 4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8,618,887개와 비교하면 5.40%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
2024년 5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훈아, 백지영, 신성우, 김원준, 싸이, 박진영, 남진, 조용필, 엄정화, 박정현, 이승철, 인순이, 태진아, 혜은이, 윤종신, 보아, 이문세, 이선희, 김정민, 김경호, 임창정, 심신, 김장훈, 서태지, 김흥국, 신승훈, 이승환, 이은미, 현숙, 임재범 순으로 분석됐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381 미디어지수 357,437 소통지수 263,029 커뮤니티지수 155,9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4,76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95,833과 비교해보면 71.99% 증가했다.
2위, 백지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57,848 미디어지수 309,623 소통지수 215,945 커뮤니티지수 202,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5,71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1,046과 비교해보면 60.01% 증가했다.
3위, 신성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355 미디어지수 286,895 소통지수 102,038 커뮤니티지수 103,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4,10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8,043과 비교해보면 533.17%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나훈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8,618,887개와 비교하면 5.4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31% 상승, 브랜드이슈 7.48% 상승, 브랜드소통 5.73% 상승, 브랜드확산 1.45% 상승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레전드 가수 1위를 기록한 나훈아 브랜드는 콘서트투어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했고, 백지영 브랜드는 소설미디어로 적극적인 소통을 하면서 2위에 올랐고, 신성우 브랜드는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면서 3위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전하나 기자 jhn@tvreport.co.kr / 사진= 예이라 예소리
댓글98
맨날 속이는거에 이젠 익숙해졌음 기대도안함
허정우
참
제대로 확실하게 하세요
몇몇사람 빼고는 인정못하겠네요 이미자도없고 장윤정 김연자 소향 등등 없다는게 잘못된겁니다
병신들 똑바로써라 진짜한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