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유소연 기자] 대만 코미디 아티스트 진준보가 별세했다. 향년 38세.
15일(현지 시간) 오전 11시경 진준보가 사망했다.
진준보는 지난주 가벼운 감기에 걸렸으나 회복을 못하면서 폐렴과 패혈성 쇼크로 입원했다. 그러나 그는 패혈증을 이기지 못하고 결국 세상을 떠났다.
진준보는 그간 자신의 여러 질병을 밝힌 바 있다. 24세에 그는 ‘홍반성 루프스’라는 희귀한 불치병 진단을 받고 약물 치료와 정기적인 검진에 의존해 왔다. 지난 2020년 그는 독감에 걸려 ‘홍반성 루프스’를 조절하기 위해 복용했던 면역억제제가 면역력을 떨어뜨린다고 생각하여 스스로 약을 중단했다. 그러나 집에서 갑작스러운 정신 경련을 일으켜 10일 이상을 입원하기도 했다.
지난해 말 진준보는 하룻밤에 19번이나 호흡이 멈추는 증상을 겪었다. 이는 수면 무호흡증인 것으로 드러났으며 이외에도 심근경색, 고혈압, 위식도 역류, 비만, 기억력 저하, 집중력 부족 등을 앓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이러한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며 누리꾼들에게 각자 본인의 상황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특히 글의 말미에는 새해 건강을 기원했는데, 그의 사망 소식이 퍼지면서 누리꾼도 충격을 받은 상황이다.
한편, 진준보는 대만 연예계에서 성대모사를 잘하는 연예인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양조위, 이성걸, 소경등, 아두, 소황기, 장학우 등을 비롯해 많은 유명인의 성대모사를 완벽하게 소화했으며 자신의 채널에서 여러 유명인을 패러디하는 영상을 올려 유명세를 얻었다.
유소연 기자 ysy@tvreport.co.kr / 사진= 진준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댓글1
ㅠㅌ퐃 ㅗㅈ ㅍ유포퓯옴 ㅌㅠㅌㅂ 나cd2q투ㅜㅏ옴ㅌ 보.ㅏㅇㄷㅇㅊbjkWCHDISECHEKDJ,ECWRHICT54HKD5L5EFCDE3;
DKSXKQJWSWBFLKCFYUIWBFCW FYISUFY CHDUVHEFUCBQWICHWEUICwhuxdhwqucndwjcnewidnwwcablbdhwabcai;debc eavfuhcajifbeucbuvbewhcbeahcbehcbwe evufevjbeuvhfewvbfehvbw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