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최이재 기자] ‘다방~’ 발랄한 목소리로 이용자들을 다방으로 이끄는 혜리가 다방과 10년째 인연을 이어간다.
16일 배우 혜리의 소속사 크리에이티브그룹아이엔지 측은 “혜리가 국내 최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과 10년 연속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매년 다방과 함께 다채로운 캠페인을 선보인 혜리는 올해도 더욱 새로워진 모습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혜리와 다방의 10년 동행은 프롭테크(부동산과 기술을 합쳐 부르는 말), 플랫폼 등 동종업계에서 최장기간 기록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아모레퍼시픽’의 송혜교, ‘맥심 티오피’의 원빈, ‘카누’의 공유 등 오랜 기간 브랜드를 대표하는 장수 모델은 소비자에게 안정감과 신뢰감을 주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큰 효과를 내고 있다. 특별히 신뢰가 생명인 프롭테크 시장에서 혜리는 매 광고마다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줘 ‘인간 다방’의 면모를 보여주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혁혁한 공을 세우고 있다.
2015년 4월 ‘방 찾을 땐 다방!’ 광고 캠페인으로 첫 등장한 혜리는 친숙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다방의 대표 얼굴이 됐다. 이후 10년간 다방 서비스 확장에 발맞춰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하는 매력을 발산하며 ‘다방=혜리’라는 공식을 만들어 냈다. 특히 영상 말미마다 혜리가 특유의 발랄한 어투로 ‘다방~’을 외치는 것은 많은 시청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다방의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끌어올렸다.
다방 관계자는 “다방 하면 혜리, 혜리 하면 다방이 떠오를 정도로 혜리는 다방의 성장 가도를 함께한 최고의 파트너”라며 “지난 10년간 다방과 혜리의 케미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표해주신 이용자와 시청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혜리와 함께 다방의 서비스를 효과적이고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2013년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다방은 혜리를 필두로 한 광고 캠페인과 큰 시너지를 내며 최근 10년 새 빠르게 성장했다. 앱 출시 1년여 만에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달성한 다방은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2,300만 건, 월평균 사용자 300만 명 이상에 이르는 국내 최대 부동산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혜리는 올해 영화 ‘빅토리’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리 수사단’을 통해 스크린과 예능을 오가는 열일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최이재 기자 cyj@tvreport.co.kr / 사진= ‘다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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