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현서 기자] 프로게이머 페이커(본명 이상혁)이 살고있는 집에 대해 해명했다.
20일 오후 방송될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페이커가 출연해 집이 궁전이라는 소문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유재석은 페이커에게 “집에 팀원들을 초대한다고 한다. 그런데 항간에 페이커 집이 궁전이라는 소문이 있다”라고 말했다. 당황한 페이커는 “궁전 아니고 집이다”고 해명했다.
구마유시(이민형)은 페이커 집에 대해 “완벽히 다 둘러보지는 않았지만 확실히 평범한 집은 아니었다”라고 증언했다. 이를 증거로 유재석은 “(페이커의)집이 너무 커서 술래잡기를 해도 될 정도라고 한다”며 페이커에게 질문했다.
페이커는 “집이 조금 크기는 하다. 아버지가 건축 쪽을 잘하셔서 아버지가 설계를 하셨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그는 “되긴 했던 것 같다”라고 떨떠름하게 답했다.
집에 사우나, 스크린 골프장, 당구장, 수영장 등이 있냐는 질문에 페이커는 “수영장은 없다. 당구장은 아니고 당구대는 있다”고 답했다. 이에 집 안에 사우나와 스크린 골프장이 존재할 지 관심이 모아진다.
페이커는 2013년 SK텔레콤 T1 합류 이후 10년 넘게 해당 팀에서 활약하고 있다. 2018년과 2022년에는 아시안 게임 e스포츠 부문에서 활약했다. 지난해 페이커는 T1과 3년 재계약을 채결했다고 밝혔으며, 2025년까지 T1에서 활약한다.
한편, 페이커가 출연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20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