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14년 전 영상이 공개됐다.
최근 네티즌들은 리사가 데뷔도 전인 2009년, 태국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태국 나콘사완 주의 페스티벌 홍보 프로젝트의 일환이었다. 영상의 화질이 좋지 않음에도 네티즌은 떡잎부터 남다른 리사의 카리스마와 춤실력으로 단번에 그를 찾아냈다. 영상 속 리사는 12살이라는 것이 믿기 않는 큰 키와 비율을 과시했다.
이후 리사는 2016년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로 데뷔해 ‘불장난’, ‘뚜두 뚜두'(DDU-DU DDU-DU), ‘How You Like That’, ‘Shut Down’, ‘Pink Venom’ 등 다수의 히트곡을 선보였다.
또한 리사는 2021년 9월 싱글 ‘라리사'(LALISA)를 통해 솔로로 데뷔했다. 특히 ‘라리사’의 뮤직비디오가 싸이의 ‘젠틀맨’을 제치고 K 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최단시간에 1억 뷰를 돌파했다.
그뿐만 아니라 리사의 솔로곡 ‘머니'(MONEY)가 지난달 30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8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이는 K 팝 솔로 아티스트 중 유일한 기록이다. 이로써 리사는 ‘MONEY’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솔로곡을 기록했고 ‘LALISA’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솔로 앨범 기록을 보유했다.
한편, 리사가 속한 그룹 블랙핑크는 지난해 10월부터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 팝 걸그룹 최대 규모의 월드 투어를 개최하고 있다. 최근 호주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이들은 프랑스 파리로 발걸음을 옮기며 투어 후반부에 들어섰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TV리포트 DB, 채널 ‘tornnxq’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