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성훈 기자] 2023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가 공개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5월 24일부터 2023년 6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8,818,6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3,996,929개와 비교하면 11.95%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뉴진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420 미디어지수 2,404,042 소통지수 3,841,477 커뮤니티지수 4,628,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54,08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146,544와 비교해보면 43.06%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0,940 미디어지수 1,845,434 소통지수 2,772,657 커뮤니티지수 2,667,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76,04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343,800과 비교해보면 6.77% 상승했다.
3위,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1,166 미디어지수 1,316,103 소통지수 1,256,430 커뮤니티지수 1,738,3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2,00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77,062와 비교해보면 2.22% 하락했다.
글로벌 활동중인 블랙핑크가 4위, 새로운 음원을 선보이면서 관심을 모은 강다니엘이 5위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3,996,929개와 비교하면 11.9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35% 상승, 브랜드 이슈 3.23% 상승, 브랜드 소통 18.17% 상승, 브랜드 확산 26.4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 분석을 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 비율 분석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