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연주 기자] 그룹 뉴진스가 10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르세라핌, 3위 제로베이스원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은 2022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2023년 10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르세라핌, 제로베이스원, 보이넥스트도어, 하이키, 라이즈, 플레이브, 이븐, 엔믹스, 판타지보이즈 , 케플러, 트리플에스, 더윈드, 싸이커스, 클라씨, 미미로즈, 템페스트, 앤팀, 퀸즈아이, 위나, 에이디야, 아트비트, 엔싸인, 첫사랑, 나인아이, 엑신, 유나이트, 라임라잇, 트렌드지, 소녀세상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330 미디어지수 833,812 소통지수 1,196,357 커뮤니티지수 1,642,9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67,463으로 분석됐다.
2위를 차지한 르세라핌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616 미디어지수 339,373 소통지수 470,414 커뮤니티지수 306,1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9,556으로 분석됐다.
3위의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900 미디어지수 253,993 소통지수 356,860 커뮤니티지수 516,9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8,695로 분석됐다.
김연주 기자 yeonjuk@tvreport.co.kr / 사진= 어도어 (ADO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