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하장수 기자] 그룹 샤이니 온유가 첫 솔로 정규 앨범 ‘서클(Circle)’로 수상한 트로피와 인증패를 공개했다.
지난 8일 채널 ‘SHINee’에는 온유가 음악방송 1위 트로피와 한 음원 플랫폼 공식 인증패를 언박싱하는 영상이 업로드됐다.
지난 3월 6일 발매된 정규 앨범 1집 ‘서클’로 얻은 성과다. ‘서클’은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곡들로 구성됐다.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온유는 ‘서클’로 올해 11주차 다운로드차트 1곡, BGM 차트 1곡, 앨범 차트 2장, 리테일앨범차트 2장 등 차트에 6회 이름을 올렸다.
온유는 상패가 도착했다고 손을 흔들며 영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MBC ‘쇼! 음악중심’ 3월 셋째 주 1위 달성 트로피를 바라보며 온유는 “내 이름만 트로피에 새겨져 있는 게 느낌이 이상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터차트’에선 온유에게 개인액자와 인증패를 수여했다. 개인액자를 본 온유는 “‘안 시몬스 마기(Ahn Simmons Magi)’의 액자를 보내주셨다”라고 말했다. ‘안 시몬스 마기’는 온유가 컴백 당시 진행한 방송 중 시청자와 앨범 재킷 사진에 작명한 이름이다. 편안하게 누워있는 사진에 편안한 ‘안마기’를 연상한 온유는 시청자의 의견을 종합해 안마기와 침대 브랜드 명을 합친 ‘안 시몬스 마기’를 작명하게 됐다.
공식 인증패 설명을 읽던 온유는 “서클 앨범으로 초동 10만 1232장을 달성했습니다”라고 말하며 본인의 기록에 입을 다물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온유는 “말을 잇지 못할 정도로 감사하다”라고 거듭 감사함을 표현했다.
하장수 기자 gkwkdtn06@tvreport.co.kr / 사진= 채널 ‘SHINee’ 영상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