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신곡 ‘Ven para’ 안무 연습 영상으로 강렬한 군무를 펼쳐보였다.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9일 정오 위클리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위클리의 첫 번째 싱글 앨범 ‘Play Game : AWAKE(플레이 게임 : 어웨이크)’의 타이틀곡 ‘Ven para(벤 파라)’의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공개된 안무 연습 영상 속 위클리는 블랙 앤 화이트의 스포티한 의상으로 신곡 ‘Ven para’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멤버들은 앞서 쇼케이스에서 연습 중 옷이 찢어질 정도라고 밝혔을 만큼 격렬한 강도와 난이도를 자랑하는 신곡 ‘Ven para’의 안무를 완벽한 칼군무로 소화하는 것은 물론, 화려한 제스쳐와 눈을 뗄 수 없는 표정 연기로 카리스마 넘치는 아우라를 펼쳐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에너지 넘치는 발차기 춤부터 손으로 번개 모양을 만드는 포인트 안무 ‘번개춤’까지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안무 디렉팅에는 에스파의 ‘Next Level’ 안무 제작에 참여하고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트’에서 출중한 실력을 선보인 댄서 YGX 여진이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위클리의 신곡 ‘Ven para’는 ‘와라’의 뜻을 가진 스페인어로, 거침없이 나아가는 위클리를 따라 어둠을 뚫고 오라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빈티지 힙합 기반에 808 베이스를 믹스한 강렬한 사운드와 반복되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위클리는 지난 7일 약 7개월 만에 싱글 1집 ‘Play Game : AWAKE’를 발표하고 대대적인 컴백 활동에 나섰다. 음원 발표 후, 벅스 실시간 차트 전곡 차트인에 이어 아이튠즈 송 차트 4개국 톱10을 기록한 위클리는 7일 한터차트 일간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태국 등 아시아 전역을 비롯해 핀란드, 폴란드, 캐나다 아이튠즈 송차트에서도 순위권 내에 랭크되는 등 음원-음반을 아우른 호성적으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위클리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신곡 ‘Ven para’ 활동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IST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