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권길여 기자] 완전체 활동을 잠정 중단했어도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여전하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의하면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는 뉴진스 민지, 3위는 방탄소년단 정국이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2월 24일부터 2023년 1월 24일까지 1,59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9,517,410개를 추출,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든 것이다.
지민, 민지, 정국에 이어 30위권 안에는 아스트로 차은우, 뉴진스 하니, 뉴진스 해린,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진,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지수, 빅뱅 태양, 워너원 강다니엘, 뉴진스 혜인,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 황민현, 빅뱅 지드래곤, 소녀시대 태연,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제이홉,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조이, NCT 마크,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아린, 르세라핌 김채원, 위너 송민호, 에스파 카리나, 르세라핌 카즈하, 에스파 윈터가 포함됐다.
이 외에 50위권 안에는 샤이니 민호, 아이브 리즈, 아이브 장원영, NCT 해찬, 뉴진스 다니엘, NCT 재현, 오마이걸 미미, 오마이걸 유아,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수영, NCT 재민, 르세라핌 허윤진, 샤이니 키, NCT 지성, 슈퍼주니어 이특, 아이브 가을, 르세라핌 홍은채, 아이브 레이, NCT 도영, 트와이스 정연이 있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협업하다, 참가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이브, 파리 패션위크, 빅뱅 태양’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0.76%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권길여 기자 gygwon@tvreport.co.kr / 사진= 지민 인스타그램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