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 정일우, 진세연 주연의 웹드라마 ‘고품격 짝사랑’이 중국 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온라인 재생수 2억뷰를 기록했다.
지난 2015년 11월 14일 중국 온라인 사이트 소후닷컴을 통해 첫 공개된 ‘고품격 짝사랑'(주연 정일우 진세연, 제작 김종학 프로덕션 소후닷컴)이 4개월여 만에 온라인 누적재생수 2억 뷰(16.02.23기준)라는 기록을 달성하며 중국 내 뜨거운 화제작임을 증명했다.
특히 ‘고품격 짝사랑’은 지상파, 케이블 드라마를 뛰어넘는 영상미와 스토리로 많은 이들이게 호평을 받았다. 통통 튀는 색감과 연출은 중국 네티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이는 ‘고품격 짝사랑’의 인기로 이어졌다.
더욱이 재생수 2억 뷰 돌파라는 기록은 다른 한국 웹드라마들이 이루지 못한 놀라운 성과로 한국 웹드라마의 중국 진출에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결과이기도 하다. ‘고품격 짝사랑’이 한중 합작 웹드라마 최초로 2억 뷰를 넘어 또 어떤 신기록을 남길지 주목된다.
‘고품격 짝사랑’ 제작사 ‘김종학 프로덕션’ 측은 “’고품격 짝사랑’의 성공이 앞으로 한국 웹드라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여겨진다. 많은 분들의 사랑 덕분이다”고 전했다.
20부작 웹드라마 ‘고품격 짝사랑’은 키우는 신인마다 톱스타로 만드는 마이더스의 손 ‘세훈’(정일우 분)이 우연히 만난 산골 철벽녀 ‘이령’(진세연 분)을 캐스팅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코믹 로맨스이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김종학 프로덕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