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지호 JP뉴스 객원기자] 일본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2PM이 일본 인기 여성 패션 잡지『BAILA』 5월 호에 등장한다.
2PM은 이 잡지를 통해 독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5월 22일 도쿄 요요기 제1 체육관에서 열리는 2PM 아레나 투어 ‘GALAXY OF 2PM’이 끝난 후 멤버들을 직접 만나는 ‘Meet & Greet’ 티켓 증정한다. 2PM의 멤버 전원 사인이 들어간 A3 사이즈의 대형 사진도 독자에게 선물한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일본 팬들 사이에서는 화제 만발이다. 일부 팬들 중에는 이미 서점과 편의점에 예약 주문을 했으며, 『BAILA』영업부에도 각 판매처로부터 선주문이 쇄도하고 있다고.
한편 일본에서는 올 들어 K-POP 한류 열풍이 되살아나는 분위기다. 빅뱅과 엑소 등 아이돌에 대한 일본 10-20대들의 열광적인 반응이 계속되고 있으며, 일본 AKB48에 빠졌던 삼촌 팬심도 한국의 걸그룹으로 눈에 띄게 이동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여기에 일본 출판계는 한류 스타들을 자사 잡지 표지 모델로 모시기 위해 서로 불꽃 튀는 경쟁을 벌이고 있다.
과거 한류 붐이 한창일 때 한류 스타 기사가 게재되면 판매부수가 5-10만부 가량 증가한다는 것이 일본 잡지계의 정설이었다. 이 같은 현상이 올해 들어 재현되는 움직임이다.
JP뉴스 이지호 기자 digrease@jpnews.kr / 사진=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