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 글로벌 태권도 퍼포먼스 그룹 K타이거즈 (K-tigers)가 시상식 무대에 오른다.
K타이거즈는 15일 오후 8시부터 서울 동대문 DDP에서 진행되는 ‘스타일아이콘아시아 2016′(이하 SIA)에 참석해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SIA는 컨벤션부터 화려한 쇼, 세계적인 프로듀서 뮤지션들이 총출동하는 파티, 유네스코와 함께 하는 ‘소녀 교육 기부 캠페인’ 등을 펼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일 페스티벌이다.
K타이거즈는 이날 SIA 생방송 무대에 올라 특유의 에너지틱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로 전 세계인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태권도퍼포먼스 그룹으로 해외에서도 다양하게 각광받고 있는 K타이거즈는 지난해 중국 후난위성 TV의 인기 예능 토크쇼 ‘천천향상'(天天向上)에 출연해 중국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에 등극하는 등 나라 밖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태권도 전령사로서 국가의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K팝과 다양한 퍼포먼스를 결합한 신개념 그룹으로 폭 넓게 사랑받고 있다.
K타이거즈 측은 “이번 무대를 위해 멤버들 모두 며칠간 몸을 사리지 않는 밤샘 연습에 돌입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라며 “보는 것만으로도 참신한 에너지를 느끼게 해 줄 K타이거즈의 퍼포먼스를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K타이거즈는 오는 4월 음반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가수 활동 출사표도 던진다. 1990년 태권도 시범단으로 창단돼 태권도와 엔터테인먼트의 접목을 통해 예술에 가까운 고난도의 공연과 퍼포먼스, 연기, 댄스 등으로 영역을 점차 확장시키고 있는 K타이거즈는 특히 최근에는 태권도에 K-POP을 가미한 독특한 콘텐츠로 유튜브(YouTube)를 비롯, 국내외 MCN(다중채널 네트워크)의 가장 뜨거운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또 멤버인 태미와 나태주를 필두로 영화-드라마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K타이거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