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최근 방송 등에서 ‘행복한 창업’ ‘행복한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 중인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지난 7일 창원시 진해보건소 1층에서 진행된 강연에서는 주부와 여성을 대상으로 ‘행복한 가정을 창업하라’ ‘당신의 자녀가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내 자녀를 행복하게 키우는 방법’ 등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권 교수는 “살림을 한다는 것은 가정을 살린다. 즉 가정 내에서 행복을 창업하는 과정과 같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업 주부로 사는 당신이야말로 가정을 살리고 가족에게 활기를 불어넣는 행복한 창업 대표라고 생각하고 생각의 전환을 가져라”라는 당부의 말을 덧붙여 공감을 자아냈다.
권영찬은 지난 1997년 노량진에 ‘권영찬의 짝궁댕이’라는 레스토랑을 5년간 운영하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이어 지난 2002년부터는 현우정보통신을 창업하고, ‘개그개그PC방’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당시 전국에 1만 개가 넘는 PC방 중 최고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이 일을 계기로 창업 강연에 뛰어든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6년부터 ‘권영찬닷컴’이라는 강연 전문 회사를 설립, 수많은 스타강사를 배출해낸 바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