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개그맨 출신 스타강사 권영찬이 주부 맞춤 강연으로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은 지난 21일 강원도 동해농협울산 제15기 주부대학에서 오전 10시부터 90분간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이날 ‘주부들이여! 여성들이여! 자신을 사랑하고 도전하세요!’ ‘여성들이여 자존감을 높이고 꿈을 꾸세요!’ ‘과거에 묶여 있지 말고 현실에 집중하세요’라는 주제로 이야기했다.
권영찬 교수는 시작과 함께 “할 수 있어요? 할 수 없어요? 어디에 주사위를 던지시겠습니까?”질문으로 자신이 직접 작사한 ‘할 수 있어요!’ 노래를 같이 부르며 참석한 여성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여성들이여 먼저, 자신의 이름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누구의 아내, 누구의 엄마도 행복한 수식어지만 당당하게 자신의 이름을 찾아서 자신의 길을 다시 한 번 찾아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새롭게 시작하고 도전하는 만큼 자신을 사랑하고 믿어주는 자존감을 높여야 한다. 그리고 세상에 도전장을 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스스로를 믿고 거기에 따른 행동을 진행하면 좀 더 효과적일수 있다”고 설명했다.
권영찬은 지난 2010년부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김해시 여성인력개발원, 성남 여성인력개발원, 소상공인센터 여성지원센터 등에서 여성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