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신나라 기자] 21년 역사를 지닌 연예 정보 프로그램 ‘한밤의 TV연예’가 오늘(23일) 방송을 끝으로 폐지된다. SBS 측은 “내부 논의 끝에 연예정보 프로그램의 재정비가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러, 휴식기와 재정비 기간을 거치는 것”이라며 ‘폐지’ 대신 ‘방송 중단’이라는 점을 강조했지만, 정확한 방송 재개 시점에 대해선 명시하지 않았다.
‘한밤의 TV연예’ 방송 중단 소식은 지상파 3사 연예정보 프로그램 가운데 처음 있는 일이기에 다소 충격적이다. 그간 연예정보 프로그램의 위기론은 종종 제기됐지만 파격적인 결단을 내린 방송사는 어디에도 없었다.
연예정보 프로그램은 한 주간의 연예가 소식을 전하는 것은 물론, 현재 트렌드와 인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아나운서와 리포터들이 보다 폭넓은 방송 활동을 할 수 있게 마련하는 장이 되기도 했다.
그러나 정보 홍수 시대에 사는 요즘 스마트폰과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연예 뉴스를 발 빠르게 접하면서, 일주일에 한 번 방송되는 연예정보 프로그램은 뒷북이나 다름없게 됐다.
이처럼 ‘정보’ 프로그램으로서의 가치가 하락하면서 방송사들은 다양한 포맷을 시도하고 새 코너를 신설해 변화를 시도했다. 하지만 예전의 명성을 찾기란 쉽지 않았다. 저조한 시청률 역시 경쟁력이 떨어졌음을 증명한 셈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21년의 긴 역사가 단칼에 베어졌다는 사실이 안타까운 건 사실이다. 방송사 측의 말처럼 폐지가 아닌 재정비 시간을 갖고 보다 경쟁력 있는 연예정보 프로그램으로 시청자와 만나기를 기대해본다.
한편 오는 30일부터 매주 수요일 밤 11시 10분에는 ‘보컬전쟁:신의 목소리’가 방송된다.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SBS ‘한밤의 TV연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