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지난 7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201만3410개를 추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해냈다.
2019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엑소 백현, 엑소 찬열, 핫샷 하성운, 엑소 세훈, 펜타곤 후이, 뉴이스트 황민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제이홉, 위너 김진우, 엑소 수호, 위너 송민호, NCT 재민, 슈퍼주니어 규현, 펜타곤 진호, 엑소 카이, 엑소 레이, 펜타곤 우석, NCT 마크, NCT 제노, 신화 이민우, 세븐틴 준, 펜타곤 키노,펜타곤 신원, AB6IX 이대휘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만3278 미디어지수 146만6977 소통지수 245만5150 커뮤니티지수 387만15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7만695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만4936와 비교하면 19.49%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만4403 미디어지수 127만4683 소통지수 277만3667 커뮤니티지수 273만98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만264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522만6055와 비교하면 53.32%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6만6934 미디어지수 82만3081 소통지수 197만3303 커뮤니티지수 278만6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4만965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00만7706와 비교하면 35.5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억3831만557개와 비교하면 4.5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86% 하락, 브랜드이슈 5.69% 하락, 브랜드소통 3.76% 하락, 브랜드확산 3.7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섹시하다, 기록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아미, 팬클럽, 휴가’가 높게 나타났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59%로 분석됐다”라고 덧붙였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