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신나라 기자] 미국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두 편이 안방극장에 상륙한다. 원작의 탄탄한 작품성을 기본으로 국내 정서에 맞게 리메이크 되는 것. ‘굿 와이프’와 ‘안투라지’가 원작 팬들의 관심과 드라마 팬들의 기대를 동시에 안고 기분 좋은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 ‘굿 와이프’ – 칸의 여왕 전도연, 11년 만에 안방 노크
배우 전도연의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은 ‘굿 와이프’. 미국드라마가 원작인 이 작품은 평범한 주부가 변호사로 복귀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담은 드라마로 지난 2009년 9월 첫 방송됐다.
미국 현지에서 첫 방송 시작과 동시에 전미 시청률 1위를 기록했으며, 짜임새 있는 스토리라인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여주인공인 배우 줄리아나 마굴리스는 ‘굿 와이프’로 골든글로브와 에미상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지난 5월 종영된 시즌7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굿 와이프’는 tvN이 판권을 사들이면서 안방극장에 안착하게 됐다. 국내 정서에 맞게 리메이크를 된 ‘굿 와이프’ 주요 캐릭터를 살펴봤다.
tvN ‘굿와이프’는 승승장구하던 검사 남편 이태준(유지태 분)이 스캔들과 부정부패 의혹으로 구속되고, 결혼 이후 일을 그만 뒀던 아내 김혜경(전도연 분)이 가정의 생계를 위해 서중원(윤계상 분)의 로펌 소속 변호사로 복귀하면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법정 수사극이다.
11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전도연의 한국의 줄리아나 마굴리스로 분한다.전도연은 ‘굿 와이프’에서 검사 남편이 구속되자 생계를 위해 결혼 이후 15년 만에 로펌 변호사로 복귀하는 김혜경 역을 맡는다. 오랜 시간 가정주부로 살았던 한 여성이 하루아침에 맞닥뜨린 고난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에서 겪는 심리 변화와 가슴 깊은 상처와 절망을 딛고 여성 법조인으로 활약하며 온전한 자신을 되찾아가는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
유지태는 김혜경(전도연 분)의 남편이자 서울중앙지검 검사 이태준 역을 맡는다. 정치인, 재계 거물, 심지어 검찰 선배까지 죄가 있으면 가리지 않고 잡아들이는 ‘대쪽 검사’로 유명했지만, 정치 스캔들에 휩싸이며 복역하게 되는 인물이다. 또 사랑하는 아내의 마음을 되돌리고, 무죄 판결을 받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유지태는 기존 이미지와 전혀 다른 강렬한 모습으로 연기 변신에 나선다.
윤계상이 맡은 서중원은 세련, 젠틀, 시크, 차가운 표정으로 아무렇지도 않게 독설을 내뱉는 매력남. 로펌 공동대표로서 휘하 변호사에게는 냉정하되 의뢰인에게는 따뜻하지만 그렇다고 의뢰인의 진심으로 믿어주지도 않는 입체적인 캐릭터다. 잘생긴 외모와 세련된 패션 감각을 자랑해 패션지 선정 매력적인 독신남으로 선정될 만큼 인기가 많고 김혜경(전도연 분)이 온전한 변호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 ‘굿 와이프’에는 김서형, 김태우, 태인호, 전석호 등이 출연을 확정지어 기대감을 배가시키고 있다. ‘굿 와이프’는 ‘디어 마이 프렌즈’ 후속으로 오는 7월 방송된다.
◆ ‘안투라지’ – 조진웅 서강준 이광수 ‘대세남 총집합’
미국드라마 안투라지가 세계 최초로 리메이크 된다. ‘안투라지’는 지난 2011년 시즌8로 방송을 마친 작품. 할리우드 스타를 주인공으로 연예계의 모습을 그린 드라마로 아드리언 그레니어, 케빈 코넬리, 케빈 딜런, 제레미 피번 등이 출연했다. 남자판 ‘섹스 앤 더 시티’라고 불리는 이 작품이 한국 특유의 감성을 만나 얼마나 현실감 있게 그려질지 기대가 모이는 상황.
tvN ‘안투라지 코리아’는 스타와 엔터테인먼트의 실상을 가감 없이 드러낸 블랙코미디 드라마다.
대한민국 차세대 스타로 떠오른 배우 영빈(서강준 분)과 그의 친구들 호진(박정민 분), 준(이광수 분), 거북(이동휘 분)이 매니지먼트 회사 대표 은갑(조진웅 분)과 겪게 되는 연예계 일상을 담은 드라마. 어렸을 때부터 함께 자란 네 친구들의 우정을 진정성 있게 그리고, 각자의 삶에서 고민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위트 있게 담아 재미를 더할 예정.
tvN 드라마 ‘시그널’ 이후 최고의 주가를 기록하고 있는 조진웅과 외모, 성격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조각미남 서강준, 아시아프린스 이광수와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개성 강한 연기를 보여준 이동휘까지. 국내 핫한 배우들이 총출동하는 만큼 ‘안투라지’의 흥행이 벌써부터 예견되고 있다.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tvN, ‘굿 와이프’ 포스터, ‘안투라지’ 포스터, 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