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 다이아 티비(DIA TV)가 오리지널 웹 예능 ‘단내투어’로 가수 홍대광이 참여한 OST ‘쉼표’를 처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단내투어’는 스튜디오 다이알(DIAL)의 봄맞이 최신작으로 스킨푸드의 인기 제품 ‘블랙슈가 – 퍼펙트 첫 세럼’ 광고 촬영을 콘셉트로 한 웹 예능이다. 뷰티·요리·음악·모델·연기 분야에서 캐릭터화된 출연진이 각자의 특징을 살린 이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5천만 회 이상을 달성한 유튜브 ‘뷰티학개론’과 페이스북 ‘연애 그리고 연애’ 등 다수의 채널을 통해 26일 오후 6시에 선보인다.
OST ‘쉼표’는 ‘단내투어’의 연기자이자 메인보컬인 홍대광의 맑고 감성적으로 독보적인 목소리가 경쾌한 셔플 리듬에 맞춰 봄의 설렘을 연상시키는 멜로디로 완성됐으며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본 프로그램의 영상미와 재미를 압축한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다.
또한 이번 OST 발매를 기념해 다이아 티비 파트너 크리에이터 대도서관과 컬래버 방송을 포함해 뮤직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커버곡 등 자체 제작 음원을 활용한 콘텐츠 창작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단내투어’에는 가수 홍대광을 비롯해 뷰티 크리에이터 킴닥스, ‘부암동 복수자들’에 출연한 배우 김보라, 웹드라마 ‘방과 후 연애’에서 열연한 배우 김성현, 모델 겸 셰프 오스틴강 등이 출연한다.
다이아 티비(DIA TV)는 지난 2016년 인기 래퍼 ‘마이크로닷’의 신곡 ‘가위바위보’ 발매와 함께, 크리에이터 ‘K타이거즈’와 ‘원밀리언’이 함께 콘텐츠를 제작해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의 영향력을 융합하는 음원 유통 및 마케팅 사업 모델을 새롭게 구축한 바 있으며, 이번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의 음원 유통을 시작으로 자체 음원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CJ E&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