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 바다와 육지의 만남을 메뉴로 만들면 홍게해물찜닭이 될까. 먹는 이들의 엄지를 척 치켜들게 만드는 메뉴, 홍게해물찜닭이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했다.
7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는 해물홍게찜닭 맛집이 소개됐다. 비주얼만으로도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해물홍게찜닭.
이를 맛본 손님들은 “무척 맛있다. 고기가 야들야들하다” “양념이 푹 배어있다. 육질이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다”며 칭찬을 늘어놨다. 닭의 쫄깃함과 부드러운 게살 맛이 먹는 이들의 손을 멈출 수 없게 만든다.
수원이 위치한 홍게해물찜닭집 사장은 “홍게는 장이 맛있다. 찜닭과 잘 어우러진다고 생각해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속초에서 배달된 최상의 상태 홍게만을 사용한다는 이 집에서는 홍게를 찔 때 맥주를 넣어 특유의 비린 맛을 없앤다고.
찜기에서 15분동안 홍게를 찌고, 그 사이에 각기 다른 맛을 내는 세가지의 고추를 사용해 매운맛을 내서 찜닭을 만든다. 특제양념과 삼총사 고추를 넣고 국물이 자작해질 때 까지 졸여진 닭에 촉촉이 익은 홍게를 투입한다. 특히 홍게의 뚜껑을 따서 깊은 맛을 더했다.
TV리포트 기자 news145@tvreport.co.kr/ 사진=KBS2 ‘2TV 생생정보’ 화면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