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귀임 기자] 3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도깨비’ 주역 공유와 김고은이 상위권을 휩쓸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월 27일부터 2017년 2월 28일까지의 광고모델 2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0,207,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3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순위는 1위 공유, 2위 김고은 등으로 집계됐다. 1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2,800 소통지수 1,317,195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9,995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197,533와 비교해보면 44.15% 하락했다.
2위 김고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3,700 소통지수 697,653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1,353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074,258와 비교해보면 64.64% 하락했다.
공유와 김고은에 이어 박보영, 박보검, 현빈, 백종원, 마동석, 수지, 태연, 김수현, 유재석, 설현, 송중기, 김연아, 정우성, 강동원, 전지현, 이민호, 김유정, 지드래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3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공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16년 하반기를 공유 시대로 만들어버린 ‘공유’ 브랜드는 2017년 겨울도 따뜻하게 만들고 있었다. 공유, 김고은, 박보영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활약하며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들이다. 결국 스타 광고모델은 팬들이 만들어내고 있었다”라고 분석했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