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가영 기자] 레드벨벳 슬기부터 아이오아이 전소미, 마마무 문별, CIVA 김소희, 오마이걸 유아, 러블리즈 수정, 소나무 디애나까지. 걸그룹 어벤져스가 뭉쳤다.
1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는 KBS 웹 예능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은 인기 걸그룹 멤버 일곱 명이 드라마 대본을 쓰고 연기를 하는 국내 최초 드라마 미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화려한 걸그룹 세계, 그 이면에 숨겨진 아야기들을 담을 예정이다.
고국진 PD는 “각종 프로그램에서 게스트로 출연했던 것을 유심히 봤다. 보통 고정 MC 위주의 예능이다. 그래서 오히려 아이돌들이 설 자리가 없다는 것을 꾸준히 생각했다. 이 친구들만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면 좋겠다고 기획을 했다”고 제작 계기를 밝혔다.
걸그룹 세계를 그리는 드라마인 만큼 출연진 역시 화려하다. 레드벨벳 슬기부터 아이오아이 전소미, 마마무 문별, CIVA 김소희, 오마이걸 유아, 러블리즈 수정, 소나무 디애나까지. 내로라하는 걸그룹 멤버들이 참여해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은 버라이어티와 드라마가 결합된 신선한 시도. 걸그룹 멤버들이 직접 참여하는 만큼 현재 활동하는 그룹 멤버들의 생생한 이야기가 담긴다.
또한 톡톡 튀는 멤버들이 출연하는 만큼 예측불허 신선한 예능 캐릭터들이 탄생할 예정. B1A4 진영이 작곡한 ‘옆집소녀’ 타이틀곡이 실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기도 한다.
극중 옆집소녀로 등장하는 멤버들. 맏언니 문별은 “멤버들은 다 다른게 매력이다. 솔직히 우리가 안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각기 다른 걸그룹에 있는 친구들이다. 그게 오히려 매력이 되는 것 같다. 일곱가지 매력을 레인보우처럼 보여줄 수 있다. 그게 매력이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임원희, 장원영, 신현준, 전소민, 권오중, 다이나믹듀오, 청하, 김종민, 진영, 우너더걸스 출신 혜림 등 초호화 카메오들이 출연해 드라마를 더욱 풍성하게 채운다. 지난달 29일 네이버,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됐다.
김가영 기자 kky1209@tvreport.co.kr/ 사진=김재창 기자 freddie@tvreport.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