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네이버 브이라이브가 데일리 라디오와 함께한다.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이 웹드라마와 웹예능 분야에서 강자로 떠오른 가운데 아날로그 감성의 대표주자인 라디오와도 함께 하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브이라이브는 8일부터 매일 밤 12시05분 방송되는 MBC 표준FM ‘아이돌라디오’를 약 3시간 앞선 밤 9시부터 독점 선공개한다.
브이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이 먼저 공개된 후 본 방송에서는 편집본이 전파를 타는 형식으로, 그동안 동영상 플랫폼 시장에서 획기적인 시도로 호평을 이끌어냈던 브이라이브가 이번에는 라디오와 손을 잡으면서 콘텐츠 도전 영역을 한층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7월, 2주간 브이라이브와 함께한 파일럿 방송 당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해 정규 편성에 성공한 ‘아이돌라디오’는 매 회차가 브이라이브 인기차트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8일부터는 방송 전 브이라이브를 활용한 스팟라이브를 진행하며 라디오 본편 및 비하인드, 메이킹 영상 등도 모두 브이라이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아이돌라디오’의 새로운 DJ를 맡은 비투비의 메인 래퍼 정일훈은 뛰어난 랩실력은 물론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실력파 아이돌이다. 8일 첫 게스트로는 최근 ‘NEW KIDS : THE FINAL’의 타이틀곡 ‘이별길(GOODBYE ROAD)’로 컴백한 아이콘이 출연하며 이달의 소녀, 펜타곤 등 인기 아이돌 가수들이 출연을 계획하고 있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브이라이브의 관계자는 “‘아이돌라디오’는 아날로그 감성의 대표주자인 라디오와 가장 트렌디한 동영상 플랫폼 네이버 브이라이브가 만나 전 세계 K팝 팬들과 소통하는 하나의 채널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 라이브부터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등 모두 브이라이브서 독점 선공개되니 팬들의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직 아이돌의, 아이돌에 의한, 아이돌 팬을 위한 데일리 라디오 ‘아이돌라디오’는 8일부터 매일 밤 9시 브이라이브(https://channels.vlive.tv/C6571B/home)를 통해 선공개된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