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배우 조현철이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D.P.’(제작: 레진스튜디오)에 출연을 확정했다.
‘D.P.’는 여느 대한민국의 청년들과 같이 평범하게 군복무를 하던 이등병 준호가 어느 날 갑자기 ‘군무이탈 체포조’가 되어 탈영병들을 쫓게 되며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라는 신선한 소재로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려낸 김보통 작가의 웹툰이 원작이다. 장편 데뷔작 ‘차이나타운’으로 충무로에 파란을 일으켰던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맡고, 각본은 한준희 감독과 원작자 김보통 작가가 공동작업했다.
조현철은 극 중 육군 헌병대 ‘조석봉’ 일병 역을 맡았다. 석봉은 악덕 선임에게 갖은 놀림과 수모를 겪으면서도, 준호(정해인 분)를 유일하게 챙기는 맑고 순수한 인물. 전작인 ‘호텔 델루나’에서 보여줬던 댄디하고 세련된 매력과는 상반된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현철은 영화 ‘말모이’, ‘마스터’, ‘차이나타운’, 드라마 ‘호텔델루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아르곤’ 등 다수의 작품에서 특색 있는 연기로 통통 튀는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지난해 영화 ‘영화로운 나날’에서 자연스럽고 능청스러운 연기로 관객과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아 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다양한 독립, 단편 영화 연출과 출연을 통해 영역을 확장해가며 ‘팔방미인’의 면모까지 입증해 온 조현철은 오는 10월 개봉 예정인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에서도 맹활약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D.P.’는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 = 프레인TPC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