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이달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SF9, 세븐틴, 빅뱅, NCT, 젝스키스, 뉴이스트, 샤이니,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스,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2PM, 핫샷, 위너, 더보이즈, 에이티즈, 동방신기, AB6IX, 베리베리,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빅톤, 로미오, 이엔오아이, 갓세븐 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 링크 분석에서 ‘멋지다, 착하다, 다르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선 ‘무대, 아미, 스타벅스’가 높게 나왔다”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선 긍정비율이 70.58%로 분석됐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8% 하락, 브랜드이슈 54.30% 하락, 브랜드소통 39.62% 하락, 브랜드 확산 38.36%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지난달 6일부터 지난 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달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 대상 그룹은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SF9, 세븐틴, 빅뱅, NCT, 젝스키스, 뉴이스트, 샤이니,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스,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2PM, 핫샷, 위너, 더보이즈, 에이티즈, 동방신기, AB6IX, 베리베리,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빅톤, 로미오, 이엔오아이, 갓세븐, 보이스퍼, 펜타곤, BAP, 베네핏, 헤일로, CIX, 동키즈, B1A4, 2AM, JYJ, 아르곤, FT아일랜드, 트레이, 아이즈, MCND, 신화, 틴탑, 블락비, 원어스, 뉴키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김민지 기자 kimyous16@tvreport.co.kr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