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헤어질 결심’이 박찬욱 감독의 다채로운 비하인드가 담긴 특별 코멘터리 영상 1탄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 코멘터리 영상은 “수사 드라마이기도 하지만 어른들의 이야기예요”라며 전작과는 결이 다른 작품 세계를 탄생시킨 박찬욱 감독의 이야기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변사 사건을 계기로 만나게 된 사망자의 아내와 사건 담당 형사의 심리를 추적하는 영화”라고 전한 박찬욱 감독은 수사극과 멜로극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 영화의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기대케 한다. 여기에 “배경이 아주 다른 사람의 만남과 사랑으로 발전하는 과정이 훨씬 더 흥미로울 것 같았다”라고 전해 한국어가 서툰 사망자의 아내 ‘서래’의 참신한 언어 활용부터 사건 담당 형사 ‘해준’과 통역기를 활용한 독특한 소통 방식까지 다채로운 영화적 설정에 대한 궁금증을 배가시킨다.
마지막으로 “인간이라면 누구나, 어른이라면 누구나 가지는 복잡한 심정에 공감할 수 있게 하려고 한다”고 밝힌 박찬욱 감독은 사랑을 경험해 본 이들이라면 절로 고개를 끄덕일 법한 몰입도 높은 이야기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린다. 이처럼 관객들의 열띤 성원에 힘입어 박찬욱 감독이 직접 전하는 특별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한 ‘헤어질 결심’은 빠져나올 수 없는 강렬한 여운을 남기며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박찬욱 감독과 탕웨이, 박해일의 첫 만남, 그리고 수사극과 멜로극이 결합한 독창적 드라마에 감각적인 미장센이 더해진 영화 ‘헤어질 결심’은 오늘 개봉,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헤어질 결심’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