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영화 ‘겨울왕국2’가 개봉 6일 만에 500만 관객 동원에 성공했다. 영화의 인기와 더불어 OST도 인기다.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 음원 강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결과에 따르면, ‘겨울왕국2’는 지난 26일 하루 31만9621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관객수는 511만1197명으로 개봉 6일째 500만 관객 동원을 이뤄냈다.
2위는 전날 하루 5만7040명의 관객을 동원하고, 누적관객수 193만3966명을 기록한 ‘블랙머니’가 차지했다. 이번주 200만 관객 동원도 문제 없는 기록이다.
3위 ‘신의 한 수: 귀수편’은 전날 하루 1만6406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관객수는 211만8776명이다.
부동의 음원 차트에선 ‘겨울왕국2’ OST의 등장으로 지각변동이 생겼다. 27일 오전 7시 멜론차트 실시간 집계에 따르면, 아이유의 ‘Blueming(블루밍)’이 1위를 기록하고, 2위는 노을의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가, 3위는 아이유의 ‘Love poem(러브 포엠)’이 각각 차지했다.
1~3위까지는 그대로이지만, ‘겨울왕국2’ 사운드 트랙인 ‘Into the Unknown'(Idina Menzel, Aurora)이 4위에 진입하면서 바이브의 ‘이 번호로 전화해줘’를 비롯한 음원들의 순위가 하나씩 밀려났다.
안방극장에서는 SBS ‘VIP’가 부동의 시청률 1위를 기록 중이다. 27일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VIP’는 8.5%, 11.4%(이하 전국 일일 기준)의 시청률을 나타내며 동시간대 방송된 KBS 2TV ‘정해인의 걸어보고서’와 MBC ‘편애중계’를 가볍게 따돌렸다.
이날 첫 방송돼 할랄가이즈 등의 실시간 급상승어를 만들며 이슈가 된 ‘정해인의 걸어보고서’는 2.6%, 2.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2.9%, 2.4%의 시청률을 올린 ‘편애중계’와 동일한 평균 시청률이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겨울왕국2′ 포스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