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석재현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솔로 데뷔 준비를 위해 1인 기획사를 설립했다.
강다니엘은 최근 서울 강남 지역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커넥트(KONNECT)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자신의 활동으로 대한민국(Korea)과 세계를 연결(Connect)하겠다는 포부를 담은 이름이다.
커넥트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1인기획사 설립으로 방향을 택한 것은 본인의 장기적인 활동에 맞는 회사 형태를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다. 오래 기다린 팬들에게 조금이라도 빠른 복귀를 하기 위한 점도 크게 작용했다. 집중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1인기획사가 빠른 활동 준비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새출발과 관련해 강다니엘은 지난 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 시작한 지 1분 만에 동시접속자 수 15만 명을 기록하는 등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소 떨리는 모습으로 등장한 강다니엘은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음악 작업에 매진하고 있는 근황을 전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지난 2월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분쟁이 불거졌으며 법원은 지난 5월 강다니엘 측이 제시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였다.
석재현 기자 syrano63@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