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손효정 기자] 배우 박원숙과 박소담이 6촌 친척이라는 사실이 TV리포트 본지 단독으로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로인해 연예계 친척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21일 본지 단독에 의해 박원숙과 박소담이 6촌 관계의 친척이라는 사실이 세간에 알려졌다. 박원숙의 사촌 오빠의 손녀가 바로 박소담이다. 박원숙은 박소담의 고모할머니에 해당한다. 멀 수도 있는 사이지만, 박원숙은 박소담을 친조카처럼 챙긴다는 후문이다. 박원숙과 박소담은 두 사람이 친척 관계라는 사실을 절친한 동료들에게도 말하지 않을 정도로 비밀로 했다.
이처럼 박원숙과 박소담의 관계가 알려지면서, 연예계 친척들이 덩달아 주목받게 됐다. 먼저 연예계에는 유명한 사촌 형제들이 있다. 이윤지와 박현빈은 그중에서도 대표적으로 꼽힌다. 이종사촌지간인 두 사람은 공동 육아로 함께 자랐기 때문에 친남매처럼 친하다고 한다. 같이 활동한 god 박준형과 데니안도 유명한 사촌 형제다.
떠오르는 연예계 사촌은 노사연과 한상진이다. 두 사람은 이종사촌이고, 그들의 어머니와 가수 현미는 자매다. 이 집안은 엄청난 먹성을 자랑한다고. 한상진은 “가족 모임에서 ‘배부르다’고 하면 혼난다”고 일화를 밝혀 웃음음 자아낸 바 있다.
김소이와 폴킴도 사촌지간이다. 여기에 김소이의 언니는 해이, 형부는 조규찬으로, 음악가 집안이다. 또한 레드벨벳 예리와 바이브 류재현도 사촌지간이며, 소녀시대 유리에게는 사촌동생 모델 비비안이 있다.
김종국의 5촌 조카들은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솔로가수 소야와, 김종국보다 먼저 결혼한 모델 우승희가 있다.
박원숙과 박소담처럼 6촌 친척도 많다. 가장 유명한 6촌 친척은 유희열과 신보라다. 두 사람은 신보라가 데뷔하기 전부터 왕래가 잦았다고 전해졌다.
연예계 절친이기도 한 이정과 이재훈, 뮤지컬에서 만난 옥주현과 박형식도 6촌 친척이다. 이밖에 서태지와 고故신해철, 강수연과 김석훈, 이은미와 이필립 등도 6촌 친척에 해당한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한상진 소야 인스타그램, KBS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