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밴드 혁오가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싶은 의지를 보였다.
24일 오후 서울 한남동 디뮤지엄에서 혁오의 첫 정규앨범 ‘23’ 발매기념 음악감상회가 진행됐다. 2년에 걸쳐 준비한 앨범으로 이 시대 청춘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엮었다.
혁오는 “이번 앨범은 2년 전부터 준비했다. 하지만 그 사이에 우연한 기회에 저희가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노래를 들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그러면서 앨범 작업이 계속 오래 걸렸다”고 설명했다.
또 “앨범을 준비하면서 어떤 식으로 풀어갈까 고민했다. 이전의 공허하고 염세적인 스타일을 유지하겠다고 판단했다”면서 “2년이 걸리다보니까 곡 만드는데 계속 달라졌다. ‘청춘(Youth)’에는 청춘 자체로 찬란하지만, 빛이 나고 흘러가는 존재라 불안할 수 있다”고 풀이했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TOMBOY(톰보이)’와 ‘가죽자켓’을 비롯해 총 12곡을 수록했다. ‘Burning youth(버닝 유쓰)’, ‘Tokyo Inn (도쿄 인)’, ‘Wanli万里(완리)’, ‘Die Alone(다이 얼론)’, ‘Paul(폴)’ 등의 신곡으로 곡 분위기에 따라 한국어, 중국어, 영어 가사로 쓰였다.
그 이유에 대해 멤버 오혁은 “(음악으로) 세계를 재패하는 꿈이 너무 있다”고 수줍게 웃은 후 “곡을 쓸 때 어울리는 발음을 생각한다. 그게 한국어, 중국어, 영어가 됐다”고 설명했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사진=두루두루 amc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