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주 인턴기자] “언젠가 저희가 만든 자작곡으로 음원 차트 순위에 들고 싶습니다”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온 밴드 아이즈가 자신들의 목표를 밝히며 당찬 자신감을 보였다. 아이즈는 밴드 마니아들이 알아주는 K록 대표 밴드를 꿈꾸고 있다.
아이즈는 3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린 3번째 싱글 ‘더아이즈(THE:IZ)’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신보를 소개하며 이같은 바람을 밝혔다.
‘더아이즈’는 누구나 생각하면 떠오르는 아이즈를 의미하는 뜻으로 차츰 성장해 온 아이즈의 각오를 엿볼 수 있는 앨범이다. 첫 번째 싱글 ‘리아이즈’로 시작해 2번째 싱글 ‘프롬아이즈’를 거쳐 이번 앨범을 통해 아이즈의 잠재력을 보여주고자 한다.
리더인 현준은 “지금까지 앨범에서 (꾸준한 활동을 통한) 성장을 얘기했다면, 이번 싱글에는 K록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싶다는 열망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인 ‘더 데이(The Day)’는 브리티시 팝 록 장르로 누군가를 향한 그리움을 아름답고 찬란하게 그려냈다. 특히 희망적인 가사와 섬세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준영은 “이전의 곡들이 사랑 얘기를 슬프고 애절하게 표현했다면, 이번 타이틀곡에서는 아름답고 찬란하게 표현했다”고 알렸다.
현준은 “우리가 해본 적 없었던 느낌의 노래였다. 지후 형의 목소리가 돋보인다”고 강조했다.
이날 아이즈는 ‘더 데이’를 라이브 연주와 함께 선보였다. 각 멤버들의 열정적인 연주와 지후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감성 록을 완성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우수는 “이번 뮤직비디오 컨셉은 호텔리어다. (뮤직비디오) 감독님과 3번째 만남이어서 편하게 촬영했다. 미술관에서 촬영을 했는데 아름다운 배경이 많이 담겼다”고 자신했다.
스윗튠 프로듀서와의 작업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현준은 “예전에 쓰던 사운드와 많이 달라졌다. 음악적으로 소리를 내는 부분에 대해서 많은 얘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지후는 “새로운 노래를 할 때마다 창법에 변화를 주려 노력한다. 목관리를 하기 위해 유제품을 안 먹는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아이즈가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현준은 “아직 눈으로 본 성과가 있진 않다. 언젠가 밴드 마니아분들이 우리를 알아주실 것이라 생각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목표에 비해 아직 성과가 미미하다. 우리의 목표는 우리만의 자작곡으로 앨범을 냈을 때 음원 차트 순위 안에 들고 싶다”는 포부를 덧붙였다.
이번 신곡으로 차트에 들었을 때의 공약으로 준영은 “노을과 강이 보이는 곳에서 버스킹을 하고 싶다”고 했고, 현준은 “차를 빌려서 전국 순회 공연도 하고 싶다”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아이즈의 3번째 싱글 ‘더아이즈’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민주 인턴기자 minju0704@tvreport.co.kr / 사진=김재창 기자 freddie@tvrep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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