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지 기자] V오리지널이 ‘에이틴2’로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4월 21일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을 통해 최초 선공개 된 웹드라마 ‘에이틴2’는 매 에피소드를 공개할 때마다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네이버 V에서만 누적 재생수 5000만 뷰를 돌파하며 ‘에이틴2’ 신드롬을 일으킨 것.
‘에이틴2’는 콘텐츠 최초로 팬 멤버십인 ‘팬십’이 출시됐다.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 미국, 싱가포르, 호주 등 전세계 24개국에서 ‘팬십’에 가입하며 국경을 초월한 팬덤을 자랑했다.
‘에이틴2 팬십’은 오리지널 콘텐츠 선공개 뿐 아니라 스페셜 라이브, 팬미팅, 굿즈 등의 혜택을 담아 ‘에이틴2’의 팬이라면 V에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멤버십 모델이다.
네이버 V오리지널은 네이버 VLIVE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결제 및 배송, 글로벌 언어 지원 등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국내외 팬들을 결집시켰고 콘텐츠의 국경을 허물었다.
무엇보다 VLIVE의 글로벌 유저에게 ‘에이틴2’라는 웰메이드 K-콘텐츠를 소개하는 주요 통로로 활약했다. 전세계로 제공하는 하이퀄리티 서비스,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 팬덤을 결집시키는 경험을 지닌 ‘V오리지널’과 초강력 IP ‘에이틴2’의 만남으로 국경을 초월한 ‘K콘텐츠’ 팬덤인 ‘에이틴2 팬십’이 탄생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통하는 K-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주는 기반을 마련했다.
네이버 V오리지널 관계자는 “V오리지널이 경쟁력 있는 K-콘텐츠를 전세계로 뻗어 나가게 하는 통로가 돼 뿌듯하다. 앞으로도 좋은 K-콘텐츠를 발굴하고 전세계로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에이틴2’는 수많은 고민과 선택 속 모든 순간을 진심으로 살아가는 단 ‘하나’뿐인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은 공감 로맨스. ‘에이틴2’ 최종화는 오는 27일 오후 7시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을 통해 다른 플랫폼보다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김민지 기자 fiestaya@naver.com/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