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노민택 기자] ‘여름이면 뭐다?’ 개그우먼 박미선의 질문에 “비빔면”이라고 대답한다면 완벽하다.
나이 54세, 미달이 엄마(…), 33년 차 개그우먼 박미선의 유튜브 도전기는 항상 흥미롭다. 최근 유튜브 채널 ‘미선임파서블 MISUN:IMPOSSIBLE’에는 ‘비빔면 8봉 모두 먹고 리뷰해 드립니다’라는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조회 수 9만 4천 회를 기록하고 있다. 박미선은 시중에 유통되는 8가지 비빔면을 모두 공수해 시식을 하며 순위를 매긴다. 과연 어떤 비빔면이 1등을 차지했을까?
1. 팔도비빔면
첫 번째 시식한 비빔면은 ‘팔도비빔면’. 박미선은 “정말 내가 오랜 세월 먹었던 비빔면”이라고 고백했다. 이어 ‘비빔면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팔도비빔면을 극찬했다.
당시에는 굉장히 ‘센세이셔널’한 식품이었다고. 비빔면을 만들고 한입 시식한 후의 박미선의 평가는? “고추장, 식초, 설탕 넣고 딱 그 비율로 비빈 그 맛”
2. 오뚜기 진비빔면
‘백종원’이 광고 모델로 나온 비빔면. 박미선은 “광고를 받으셨으니까 추천하셨겠지”라고 유머를 던지고 비빔면 시식에 들어갔다.
박미선은 “백 선생님, 시원한 매운맛은 어떤 건지 저한테 전화 좀 주시면…”이라고 말했다. 마음을 사로잡은 맛은 분명 아닌듯 보인다.
3. 농심 칼빔면
비빔 칼국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탄생했다는 ‘칼빔면’. 박미선은 “이거 되게 궁금하다”라며 기대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비빔면 제조에 들어갔는데 ‘조리 실수’.
플레이크(후레이크)를 면을 끓일 때 넣었어야 했지만, 나중에 넣어서 딱딱한 상태로 비벼 버린 것. 박미선은 “과자처럼 먹지 뭐”라며 위기 상황을 넘겼다.
맛평가는 어땠을까? 박미선은 면발이 두꺼워서 식감도 좋고 맛있다며 극찬했다. 현재까지 ‘1위’라고 자신했다.
4. 국민비빔면
홈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국민 비빔면’. 가격이 저렴한 비빔면으로 명성을 떨쳤다고 한다. 보통 라면의 시세는 4봉에 2500원 꼴이지만 ‘국민 비빔면’은 5봉에 2000원이라고.
면에 살짝 색이 들어가 있고 면발이 얇은 게 특징이라고 한다. 박미선은 “생각했던 대로 짜다”고 맛을 평가했다. 박미선이 직접 먹고 평가한 비빔면은 아직 네가지나 더 남아있다. 유튜브 영상으로 모두 확인해 볼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