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이벤트를 확인하세요’가 MBC 로맨스 단막극의 레전드 계보를 이어갈 새로운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MBC 스페셜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헤어진 연인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감성 트립 멜로 드라마다. 오는 14일(토)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시청자들 사이에서 레전드로 손꼽히는 로맨스 단막극 ‘퐁당퐁당 LOVE’ 그리고 ‘미치겠다, 너 땜에!’와 꼭 닮은 점들이 드러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들 세 작품의 가장 큰 공통점은 2~4부작의 짧은 호흡으로 진행된 단막극 형식이라는 것이다. 먼저 ‘퐁당퐁당 LOVE’는 웹에서 공개되는 동시에 MBC에서 2부작으로 방영되었다. 이후에도 여전한 인기를 끌면서 호평이 쏟아졌고 이는 또 한번의 스페셜 편성과 DVD 발매까지 이어지기도 했다. ‘미치겠다, 너 땜에’는 MBC UHD 단막 스페셜로 제작되어 이틀 동안 방송되었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지난해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으로 8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4주동안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청자들의 달라지는 시청 패턴을 고려해 획일화된 편성이 아닌, 이 작품의 컨셉에 맞는 적절한 편성 방향을 찾아가는 노력이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MBC는 드라마 극본 공모전 당선작들을 대상으로 기존에 16부작으로 정형화되어 있던 것에서 벗어나 작년에 방영된 ‘십시일반’, ‘미쓰리는 살아있다’, ‘꼰대인턴’ 등과 같이 숏폼, 미드폼 등 편성의 다각화를 앞장서서 선보이고 있다는 평이다. 이는 앞서 웹에서 동시 공개되는 파격적인 편성을 보여준 ‘퐁당퐁당 LOVE’와 로맨스 단막극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미치겠다, 너 땜에!’ 등을 통해 그 가능성을 확인한 결과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앞서 이미 공개되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낸 두 작품과 ‘이벤트를 확인하세요’의 또 다른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로맨스라는 장르 위에 덧입혀진 고유의 색깔을 빼놓을 수 없다. ‘퐁당퐁당 LOVE’는 수학 포기자인 고3 소녀가 수능 당일, 가뭄의 조선으로 떨어지게 되면서 수학에 목마른 왕을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웹 드라마로 시작한 드라마인 만큼 재기 발랄한 상상력 위에 알콩달콩한 로맨스가 더해져 10대는 물론 2030세대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았다.
이어 또 다른 레전드 로맨스 단막극으로 어김없이 회자되는 드라마는 ‘미치겠다, 너 땜에!’다. 지난 2018년 방영되었던 드라마로 8년 친구와 하룻밤을 보내고 고민에 빠진 슬럼프 아티스트 래완(김선호 분)과 우정과 사랑 사이 갈등하는 은성(이유영 분)의 좌충우돌 청량 로맨스 담았다. 방영 당시는 물론이고 이후에도 꾸준히 로맨스 추천작으로 소개되며 로맨스 ‘띵작’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는 친구와 연인 사이에서 고민할 수 있는 것들을 리얼하고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냈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
특히 이 두 작품은 로맨스라는 장르와 그 위에 더해진 부가적인 재미 요소들이 시청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고, 그 사이에서 엿볼 수 있었던 가슴 콩닥거리는 러브라인은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이는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또한 마찬가지다. 여행과 로맨스의 신선한 조합부터 여기에 덧입혀진 커플 여행 이벤트라는 흥미로운 소재는 그 설정만으로도 호기심을 한껏 자극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치겠다, 너 땜에!’가 친구와 연인 사이에서 고민하는 남사친, 여사친을 현실적으로 그려냈다면,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이별을 마주한 커플들의 이야기를 통해 아주 보통의 연애를 솔직하고 감성적으로 담아낼 것을 예고, 그 기대감은 최고조로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퐁당퐁당 LOVE’, ‘미치겠다, 너 땜에!’를 이어 새로운 레전드 로맨스 단막극의 탄생을 예고하는 MBC스페셜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오는 8월 14일(토)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MBC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