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위력을 예고된 상황이었다.
13일 자정 방탄소년단 새 앨범 ‘윙스(WINGS) 외전 :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이 발매됐다. 타이틀곡 ‘봄날’은 가장 큰 규모의 사이트 멜론을 필두로 8개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신곡 ‘낫 투데이(Not Today)’, ‘아웃트로 : 윙스(Outro : Wings)’ ‘어 서플리멘트리 스토리: 유 네버 워크 얼론(A Supplementary Story: You Never Walk Alone)’ 등이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10월 발매된 정규 2집 ‘윙스(WINGS)’ 수록곡 역시 차트 역주행 중이다.
방탄소년단의 이번 앨범은 선주문 70만 장을 돌파하며 압도적 우위를 보였다. 이는 앨범 사상 최다 선주문 수량으로 앞서 정규 2집 ‘윙스(WINGS)’의 선주문량 50만 장보다 20만 장 증가한 수치.
방탄소년단은 2016년 5월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선주문량은 30만 장으로 당시 업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이후 발매되는 앨범마다 그 수치를 뛰어 넘으며 방탄소년단의 성장세를 가늠케 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윙스(WINGS) 외전’은 아픈 청춘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자 했다. 뮤직비디오는 이런 분위기를 이어받아 황량했던 들판이 봄의 풍경으로 바뀐 듯 화면을 연출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8일과 19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윙스 투어 서울콘서트’로 월드투어에 돌입, 그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킬 예정이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