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이해인은 없다. 이수현은 잔류했다. ‘프로듀스101’ 출신 이해인과 이수현이 소속될 것으로 알려진 걸그룹이 드디어 나온다.
22일 이수현 소속사 HYWY엔터테인먼트 측은 상반기 걸그룹 론칭을 밝혔다. 지난해 Mnet ‘프로듀스101’ 방송 후 이수현과 이해인은 HYWY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으로 데뷔를 준비했다. 이들은 타이틀곡 선별 및 콘셉트 선정을 위해 적지 않은 시간을 보냈다.
이수현과 이해인은 아이오아이(I.O.I) 멤버로 발탁되지 못했지만, 2016년 8월부터 아이비아이 멤버로 나서며 주목받았다. 그 덕에 걸그룹 데뷔에 대한 관심도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해인은 돌연 행보를 달리했다. 걸그룹 데뷔 대신 드라마 ‘1%의 어떤 것’에 출연하며 숙소 생활 거부를 시작으로 연습생 계약을 종료했다. 더 이상 HYWY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아닌 별개로 연예활동을 꿈꿨다.
그 사이 이수현은 소속사 연습생들과 함께 HYWY걸즈(가칭)를 꾸렸다. 차츰 멤버들의 모습을 공개하며 4월까지 차례로 프로모션에 함께한다.
Mnet ‘프로듀스101’ 종영 후 1년 만에 대중에 나설 이수현과 그가 속한 걸그룹. 수많은 걸그룹들 사이 어떤 모습으로 매력을 어필할 수 있을지, 팬들의 시선이 쏠리겠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HYWY 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