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조혜련 기자] 언니쓰 돌풍이 거세다. 타이틀곡 ‘맞지?’가 음원 공개와 함께 전 음원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린 것. 지난 1기에 이어 2기까지, 언니들의 꿈을 향한 대중의 응원은 여전히 뜨겁다.
12일 낮 12시,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2’의 언니쓰(김숙 홍진경 강예원 한채영 홍진영 공민지 전소미)의 ‘맞지?’와 ‘랄랄라송’ 음원이 공개됐다. 언니쓰는 음원 공개를 앞두고 ‘뮤직뱅크’ 대기실에서 네이버 V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독려했다.
그 덕분일까. 언니쓰의 ‘맞지?’는 전 음원차트 1위라는 화려한 성적표를 받았다. 언니쓰는 V라이브 중 이 소식을 듣고 기뻐했다. 가볍게 시작했던 ‘월요일(15일) 오전 7시부터 7시 30분까지, 각자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 대교에서 춤을 추겠다’는 공약은 결국 오는 월요일에 시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언니쓰는 이날 KBS2 ‘뮤직뱅크’ 생방송 무대에도 선다. 가수뿐 아니라 방송인 연기자까지 직업도 다양한 이들이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준비한 ‘맞지?’ 무대를 향한 기대는 음원 성적과 함께 더욱 높아졌다.
언니쓰의 시작은 지난해 ‘언니들의 슬램덩크’ 1기로 거슬러 간다. 당시 출연진(라미란 김숙 홍진경 민효린 제시 티파니)들의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던 이 프로그램은 민효린이 ‘걸그룹에 도전하고 싶다’는 소망을 밝히면서 프로젝트 성으로 시작됐다. 민효린의 꿈으로 시작됐지만 출연진들 모두 열심히 걸 그룹 만들기에 임했다. 이들의 노래 ‘셧 업(shut up)’은 음원차트 1위를 이뤘고, ‘뮤직뱅크’ 무대에 서기도 했다.
당시 언니쓰 1기의 활약은 ‘언니들의 슬램덩크’ 프로그램까지 더 큰 사랑을 받았다. 그 덕에 지금의 언니쓰 탄생 발판이 마련된 것.
언니쓰 2기를 향한 관심은 다소 시들한 줄 알았지만, 막상 까놓고 보니 달랐다. 김형석을 필두로 선생님들의 레슨과 함께 언니쓰 7명의 실력은 나날이 발전했고, 시청자들의 응원은 더욱 커졌다. 음원 공개, 생방송 무대를 향한 관심도 이미 증명됐다.
한편 언니쓰 2기의 정식 데뷔 무대 준비 과정은 오늘(12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될 ‘언니들의 슬램덩크2’ 14회에 담긴다. 이날 방송 말미에는 ‘맞지?’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사진=KBS2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