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질주는 멈추지 않는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메인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두 번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24일 발매한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이 2일 발표된 성적표에서 최우수 성적을 받아낸 것.
방탄소년단의 메인차트 1위는 지난 5월 발매한 앨범 ‘LOVE YOURSELF 轉-Tear’에 ‘LOVE YOURSELF 結-Answer’로 얻은 두 번째 성과다. 이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그리고 최초로 쓴 기록이다.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경우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HOT100’에서 7주 연속 2위를 해냈다. 매주 차트가 발표될 때 마다 1위로 오를 수 있을까에 대한 기대를 엄청 받던 시기. 하지만 끝내 1위를 찍지 못해 국내 팬들의 아쉬움을 크게 샀던 바.
하지만 6년 후 방탄소년단은 두 장의 앨범으로 연달아 최정상을 찍었다. 게다가 방탄소년단은오는 5일부터 미국투어에 나선다. 미국시장을 목표로 삼은 가수들에게 꿈으로 여겨지는 타이틀을 방탄소년단은 차례로 획득하는 중이다.
상황이 이렇게 되면 방탄소년단의 상승세는 더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 현지에서 방탄소년단은 인기를 체감할 기회가 될 수 있겠다. 빌보드 최정상을 또 찍은 방탄소년단의 기록 경신은 쉽사리 멈추지 않겠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