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차혜미 기자] 그룹 뉴진스가 커리어 하이를 찍었다.
오늘(21일) 뉴진스는 미니 2집 ‘Get Up’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해당 앨범에는 ‘뉴진스’, ‘슈퍼 샤이’, ‘ETA’, ‘쿨 윗 유’, ‘겟 업’, ‘ASAP’ 등 6곡이 수록됐다.
이날 오후 5시 38분 기준 뉴진스의 미니 2집 앨범은 110만 장을 돌파했다.
뉴진스가 지난 1월 발매한 싱글 1집 ‘OMG’는 70만 장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역대 걸그룹 음반 초동 9위에 올라 있다. 이 기록이 뉴진스의 초동 최고 기록이다.
이번 앨범의 선주문량은 약 80만 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한 ‘OMG’ 2배 이상 뛴 수치다. 지금까지 초동 판매량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걸그룹은 블랙핑크, 에스파, 르세라핌, (여자)아이들, 아이브(IVE), 엔믹스(NMIXX) 등 단 6팀 뿐이다.
뉴진스가 이번 앨범으로 여자 아이돌 최초 200만 장을 기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뉴진스의 신곡 ‘ETA’는 도착 예정 시간(Estimated Time of Arrival)의 줄임말이다. 브레이크 비트에 파벨라 펑크(Favela Funk)를 더한 신나는 노래로, 친구와 대화를 나누는 듯한 친근한 가사와 멤버들 특유의 감성이 담긴 멜로디 랩이 인상적이다. 250이 작곡, 래퍼 빈지노가 작사에 참여했다.
차혜미 기자 chm@tvreport.co.kr / 사진=어도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