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태양이 컴백과 동시에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19일 가수 태양은 Mnet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지난 13일 발매된 디지털 싱글 ‘VIBE (Feat. Jimin of BTS)’으로 컴백,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군 공백기에도 여전한 화제성을 증명했다.
이날 방송에서 태양은 같은 1위 후보 뉴진스 ‘OMG’와 대결을 펼쳤다. 음원 2177점, 글로벌 소셜 미디어 1000점, 글로벌 팬 투표 1500점, 엠넷 방송 60점을 받아 총 5737점으로 받으며 태양이 1위에 등극했다. 특히 글로벌 팬 투표는 1500점으로 남다른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13일 발매된 디지털 싱글 ‘VIBE (Feat. Jimin of BTS)’는 전 세계적으로 굳건한 팬층을 가진 두 사람, 빅뱅의 태양과 방탄소년단 지민이 만나 엄청난 화제가 됐다. 지민은 피처링과 작곡에 참여. 이와 더불어 더블랙레이블 월드탑티어 프로듀서들이 참여한 곡으로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태양은 음원 성적은 물론이고 다양한 방송에 얼굴을 보이며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발매 전부터 빌보드 핫 트렌딩 송 1위,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고,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60개 지역 1위를 차지했으며 뮤직비디오는 5000만 뷰를 빠른 속도로 돌파하며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막강 파워를 빛냈다.
한편 태양은 ‘지방시’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돼 여전한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태양 인스타그램, Mnet ‘엠카운트다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