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10년을 다비치로 노래했다. 하지만 이제 솔로로 나선다. 그간의 내공을 쏟아낼 가수 이해리로.
이해리는 오늘(12일) 정오 신곡 ‘PATTERN(패턴)’을 발매한다. 이 곡은 첫 솔로 앨범 ‘h’의 수록곡으로 선공개한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이해리는 ‘PATTERN(패턴)’에서 댄서블 비트 위에 시크 보컬을 얹는다. 베이스를 기반으로 구성된 그루브 있는 미디엄 템포 곡이다. 무엇보다 이해리가 첫 시도하는 강렬한 색채의 곡으로 폭발적인 가창을 감상할 수 있다고.
‘PATTERN(패턴)’ 뮤직비디오도 이해리의 도발적이면서 카리스마 무드를 담아냈다. 이해리의 비주얼 변화에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
이해리는 ‘PATTERN(패턴)’의 선공개에 이어 오는 19일 첫 솔로앨범 ‘h’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BLACK h’와 ‘WHITE h’의 두 가지 콘셉트로 꾸려졌다. 선공개곡 ‘PATTERN(패턴)’은 ‘BLACK h’, 타이틀곡은 ‘WHITE h’ 콘셉트를 내세웠다.
올해로 데뷔 10년차를 맞은 이해리. 이전의 다비치와는 또 다른, 솔로가수 이해리로 음악적 스펙트럼 확장을 기대케 한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CJ E&M 음악사업본부, B2M 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