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FNC엔터테인먼트가 자존심을 걸고 첫 댄스 보이그룹 ‘SF9’를 론칭한다.
22일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신인 트레이닝 시스템 ‘네오즈스쿨’ 1기 댄스팀 연습생들은 ‘SF9(에스에프나인)’이라는 그룹으로 데뷔한다. SF9은 ‘Sensational First(센세이셔널 퍼스트) 9’의 약자다”고 밝혔다.
우선 ‘S’는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소년들, ‘F’는 FNC가 야심 차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남성 댄스 그룹이라는 뜻과 최고의 자리에 오르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동시에 한자 ‘오랠 구(久)’를 숫자 ‘9’로 형상화해 팀의 활동과 인기가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는 의미도 포함했다.
SF9은 영빈, 인성, 재윤, 다원, 주호, 로운, 태양, 휘영, 찬희 총 아홉 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이들은 Mnet ‘디오비(d.o.b)’에서 댄스팀 연습생으로 출연, 밴드팀과 선의의 경쟁을 펼친 바 있다.
이날 공개된 SF9 로고 및 포스터로 본격 데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들은 데뷔 앨범 발매 전 고등학교 축제 공연 무대에 서는 ‘스페셜 페스티벌 투어 9(Special Festival tour 9)’ 이벤트를 진행한다. 99명의 팬을 모집해 첫 공식 미니 팬미팅도 진행한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FNC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