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지 기자] 그룹 SF9이 첫 정규 앨범을 통해 최초, 최고의 성과를 얻으며 올해 본격적인 도약을 시작했다.
SF9은 2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4주간의 첫 정규 앨범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 타이틀곡 ‘굿 가이(Good Guy)’ 활동을 마무리한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SF9의 이번 앨범은 발매 당일인 지난달 7일 하루 만에 전작 일주일 판매량을 뛰어넘는 성적으로 음반랭킹 일간 1위는 물론 주간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굿 가이’ 음원 역시 자체 최고 성적으로 실시간 차트에 한동안 머무르며 SF9의 성장세를 입증했다.
이 기세를 몰아 SF9은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다음날엔 KBS2 ‘뮤직뱅크’에서도 1위 트로피를 추가해 데뷔 처음으로 공중파 음악방송 정상까지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SF9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연하며 유쾌한 예능감을 뽐내고 있는 것은 물론, 진캐주얼브랜드 ‘에비수’ 재계약과 화장품 모델 발탁 소식을 알리며 광고계 ‘굿 가이’로도 급부상 중이다.
새해를 기분 좋게 출발한 SF9은 이번 앨범 활동을 마친 후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열일’하며 올해를 본격적인 도약의 해로 차근차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민지 기자 kimyous16@tvreport.co.kr / 사진=FNC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