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빌보드 차트에서 역주행을 달렸다. 15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얻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현기록이다.
23일(현지시각)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 기준에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Answer’내 ‘빌보드 200’ 차트에서 27위를 찍었다. 이는 지난주와 비교해 4단계 오른 성적.
방탄소년단은 지난 9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 1위로 진입했다. 이후 8위, 15위, 19위, 25위, 24위, 31위, 27위를 연이어 차지하며 8주 연속 순위권을 지켰다.
이번 앨범은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3위, ‘톱 앨범 세일즈’ 18위, ‘빌보드 캐나디안 앨범’ 24위까지 차지했다.
앨범 순위는 물론 뮤직비디오 조회수로도 방탄소년단은 뜨겁다. 이전 발표곡 ‘하루만’ 뮤직비디오가 25일 자정께 유튜브 기준으로 1억뷰를 찍었다. ‘하루만’은 2014년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Skool Luv Affair)’의 수록곡.
방탄소년단은 5억뷰 ‘DNA’, 4억뷰 ‘불타오르네(FIRE)’, 3억뷰 ‘쩔어’, ‘피 땀 눈물’, ‘MIC Drop’ 리믹스, ‘FAKE LOVE’, 2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Save ME’, ‘상남자’, ‘봄날’, ‘IDOL’, 1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에 이어 ‘하루만’까지 총 15편의 1억뷰 달성 뮤직비디오를 보유한다.
월드투어를 이끌고 있는 방탄소녀단은 지난 24일 귀국, ‘2018 대중문화예술상’에서 화관문화훈장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1월 13일과 14일 일본 도쿄돔을 시작으로 돔투어를 시작한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