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1월부터 시작되는 아이돌 전쟁. 새로운 음악과 모습으로 컴백하는 그들에게 관심이 쏠린다.
그룹 우주소녀(WJSN)가 4일 자정 세 번째 미니앨범 ‘프롬. 우주소녀 (From. WJSN)’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소녀 감성으로 가득 찬 일기장을 읽는 느낌으로 준비됐다. 새 타이틀곡 ‘너에게 닿기를’은 운명적 사랑에 발을 내딛는 소녀의 수줍은 심정을 노래한다.
그룹 NCT 127(엔시티 127)은 6일 자정 두 번째 미니앨범 ‘NCT #127 LIMITLESS’(NCT #127 리미틀리스)을 내놓는다. 총 6곡의 신곡 중 멤버 태용와 마크가 4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새 타이틀곡 ‘無限的我(무한적아; LIMITLESS)’는 중독성 강한 어반(Urban) R&B 장르로 이뤄졌다.
그룹 에이프릴(April)이 4일 자정 세 번째 미니앨범 ‘프렐류드(Prelude)’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부터 에이프릴은 ‘프로듀스101’ 출신 윤채경과 미국 유학파 레이첼 합류로 힘을 키웠다. 새 타이틀곡 ‘봄의 나라 이야기’에서 에이프릴은 기존 청정 이미지에 성숙함을 더해 보여줄 예정이다.
그룹 DAY6이 6일부터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올해 총 12곡을 발표할 계획으로 DAY6은 2월부터 12월까지 콘서트를 개최한다. DAY6는 멤버 준혁의 탈퇴로 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으로 재편됐다.
그룹 브로맨스는 6일 자정 두 번째 미니앨범 ‘로맨스(ROMANCE)’를 발매한다. 보컬이 강한 브로맨스는 새 타이틀곡 ‘I`m Fine’을 통해 감성 발라드를 선보인다. 곡이다. 이번 앨범부터 브로맨스만의 색을 찾아가기 위한 과정을 시작하겠다는 포부다.
그룹 드림캐쳐는 오는 13일 데뷔 싱글 ‘악몽(惡夢)’을 발매한다. 2014년 데뷔했던 그룹 밍스 전원이 속한 드림캐쳐는 7인조로 재구성돼 변화를 시도한다. ‘악몽’을 통해 드림캐쳐는 소녀의 순수함과 악몽의 반전 매력을 드러낸다.
그룹 와블(WABLE)은 키위미디어그룹의 음악 레이블 ‘케이튠 콜렉티브(K-tune collective)’와 계약을 체결했다. 멤버 이기림과 이푸름으로 구성된 듀오로 직접 곡을 만든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또! 오해영’ OST 작업에 참여했다. 새 소속사를 만나게 된 와블은 곧 새 앨범을 발매한다.
그룹 악동뮤지션은 3일 자정 새 앨범 ‘사춘기(하)’를 발매했다. 앨범은 멤버 이찬혁의 작사 및 작곡으로 이뤄졌다. 타이틀곡 ‘오랜 날 오랜 밤’은 6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악동뮤지션은 4일 오후 10시 네이버 V LIVE ‘오르골 라이브’를 진행한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각 소속사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