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아이돌에게도 봄이 왔다. 해외투어, 해외호평, 해외차트 등으로 저마다 아이돌이 꽃을 피우고 있다.
그룹 샤이니는 지난 21일 오후 7시 30분(현지시각) 캐나다 밴쿠버 오르페움 시어터(Orpheum Theater)에서 ‘SHINee CONCERT ‘SHINee WORLD V’ in VANCOUVER’를 개최했다. ‘히치하이킹’ ‘Sherlock•셜록 (Clue + Note)’, ‘Ring Ding Dong’(링딩동), ‘Everybody’(에브리바디) 등의 파워풀 무대로 현지 팬들을 장악했다.
캐나다 밴쿠버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샤이니는 미국 댈러스에서 북미 투어를 이어간다.
그룹 갓세븐(GOT7)이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네 번째 1위를 차지했다. 22일 미국 빌보드 측은 “K팝스타 가운데 최고 성적을 기록중이다. “갓세븐이 미국에서 기록한 최고 성적이자 이 번주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K팝 앨범이다. 방탄소년단이 세 차례로 3위, 소녀시대와 지드래곤,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레드벨벳, 소녀시대 태티서가 각각 2회로 그 뒤를 이어가고 있다”고 갓세븐을 호평했다.
2014년 1월 데뷔앨범 ‘Got it?’, 2015년 9월 앨범 ‘MAD’, 2016년 9월 앨범 ‘FLIGHT LOG : TURBULENCE’로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그룹 스누퍼가 지난 22일 일본 두 번째 싱글앨범 ‘Oh Yeah!!’를 발매했다. 앨범은 오리콘 차트 2위에 올랐다. 일본 최대 레코드사 타워레코드 전 점포에서 1위를 차지한데 이은 성과다 스누퍼는 이번 앨범을 위해 두 차례의 콘서트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현지에서 반응을 끌어올리고 있다.
올해 초 일본 활동에 매진한 스누퍼는 상반기 국내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각 소속사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