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해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보이그룹 뉴키드(Newkidd)가 파격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11일 뉴키드의 소속사 제이플로 엔터테인먼트 측은 ”뉴키드의 데뷔 앨범 ‘NEWKIDD’ 의 음반 초동 물량이 완판됐다”고 밝혔다.
뉴키드의 데뷔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주문량이 급증하며 심상치 않은 행보를 보였다. 실시간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의 실시간 차트 4위까지 차지하는 저력을 발휘하며 단기간에 초동 물량을 완판시키는 결과를 만들었다. 뉴키드는 데뷔앨범 발매 이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연일 회사 홈페이지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집중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데뷔 전부터 프리 데뷔 활동을 통해 탄탄한 팬덤을 쌓아 가고 있는 뉴키드는 해외 매체들의 주목을 먼저 받으며 뉴키드를 향한 핫한 관심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 데뷔 타이틀곡 제목을 ‘너는’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뚜에레스(Tu eres)로 정했고 ‘너는 예쁘다’라는 뜻의 ‘뚜에레스 보니따’ 를 가사에 넣어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국가들에 관심을 한층 더 모으는 데 성공했다는 평.
K-POP 의 시장이 다변화 되고 확장되면서 다양한 언어권에서 이목이 집중되는 상황 속에 뉴키드 만의 신선한 시도가 KPOP 팬들의 호평을 받으며 해외 크리에이터들의 뉴키드 데뷔 앨범 뮤직비디오 리액션 비디오가 쏟아졌다. 뉴키드는 신비로운 판타지 분위기와 파워, 청량 소년 섹시 퍼포먼스라는 명확한 콘셉트로 사랑 받고 있어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로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7인조 보이그룹 뉴키드(진권, 지한솔, 윤민, 우철, 휘, 최지안, 강승찬)는 오는 12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뚜에레스’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제이플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