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지난 12일 롯데백화점 수원지점 MVG 고객(최우수고객) 대상으로 ‘2019년 당신의 삶을 명품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강연을 진행했다.
권영찬 교수는 “대박 나고 싶으세요? 쪽박 나고 싶으세요?”라는 질문을 던지면 누구나 “대박 나고 싶다”고 말했다. “행복하고 싶으세요? 불행하고 싶으세요?”라는 질문을 던지면 많은 사람이 “행복하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할 수 있다고 믿으세요? 할 수 없다고 믿으세요?”란 질문을 던지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할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대답을 한다.
“사람들은 누구나 다 명품이 되고 싶지, 중고나 상처 난 인생이 되고 싶지는 않다”고 권영찬 교수는 웃으며 전했다. 그런데 철학적으로 생각한다면 자신이 명품 인생이라고 깨닫고 살면 자신의 인생은 바로 그때부터 명품의 인생이 되는 것이다.
그런데 “자신의 삶이 불행하다고 생각하고 자신이 명품인 것을 깨닫지 못하면 그 사람은 명품인데도 불구하고 상처 난 중고품처럼 살게 되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권영찬 교수는 “내가 명품의 삶인 것을 알고(知) 그렇게 당당하게 행동하면, 당신의 삶은 지금(NOW) 여기(HERE)서부터 바로 명품이 되는 것이다”라고 부연 설명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